돈버는 사이트 1탄 - 

텐핑(소문내고 돈 벌기) 분석


안녕하세요 . 


오늘은 돈버는 사이트 중에 

유명한 텐핑에 대해 쓰겠습니다.


텐핑에 대해 알려면 먼저 

광고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야 하고

 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도 좀 알아야 합니다.


요즘 한참 이야기 

되는 플렛폼 비즈니스든지 

다른 모든 비즈니스의 

핵심은 영업(Sales) 이고요..


영업에서 중요한 부분이

 마케팅이라는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.

(인맥형성도 사실 마케팅 기법중 하나로 볼 수 있죠.)


텐핑 CEO 가 이야기 

하는 텐핑의 프레임웍 입니다.




강의 미리보기



소문내고 돈 벌기 텐핑 -> 여기서 

소문내기 라는 행위는 곧 온라인 

마케팅(포괄적)을 말합니다.

(Viral Marketing 이라고도 하는데.

. 바이러스 처럼 퍼진다는 뜻입니다.)


즉 텐핑이란 온라인 플렛폼에 

광고주가 광고를 올리고 비용을 내면 

광고를 홍보해줄 사람 즉 

마케터들이 그 광고를 홍보해주고 건당

그 대가를 받는 BtoC 

사이트라고 볼수 있습니다.



실제 CEO인 고준성 

대표의 텐핑 플렛폼 소개 포럼 입니다. 

쭉 보시면 아시겠지만 텐핑은 

대형 포털사이트의 광고대행 

시스템을 별도로 만든 형태입니다.


소문내기 광고로

 또 유명한게 배달통이나 다방등..

여러 플렛폼과 컨셉으로는 

유사하다고 보시면 되고요


저 광고의 형태는 

CPA(Click Per Action)형태입니다. 

광고주가 의도한 Action이

발생하면 조건에 따라

 광고비가 나가는 형태입니다.


즉  URL 을 눌러서 

동영상을 시청한다고 해서 

광고비를 그냥 주는건 

아니라는 거죠.(광고를 집행하는 회사가

그냥 돈을 버리지는 않겠죠) 

분석을 통해 효과를 검증해서


그 검증된 결과에 따라 

최선의 광고 효과를 내도록 

조건을 건다고 보시면 됩니다.


수많은 유튜브 영상중에 

마케팅 아이디어에 참고가 

될만한 영상으로

 URL 을 적어보았습니다.



1. 코카콜라 넛지 마케팅 : 

(아주 참신하고 신납니다.^^~)



2. 바이럴 마케팅 코카콜라 옥외광고 : 


(이런것도 바이럴 마케팅의 형태입니다. 

무조건 온라인만 바이럴 마케팅이 되는게 아니죠..)



3. 글로벌 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바꾼 14세 소녀 :


(뒤에 구독 신청나오는데..쓸데없이 신청하지 마시고요.^^~)




- To be continue -  머니킹


일기획의 사내 사업계획 공모 '

비욘드 제일'(Beyond Cheil)에서 

최고상을 받은 뒤 제일기획에서 분사를 하고,


 이후 매쉬업엔젤스와 캡스톤파트너스, 

동문파트너즈의 투자를 

유치한 비결을 확인해보세요.


의 미리보기